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놈은 흑염룡> 등장인물관계도 정보 백수정 반주연 드라마 웹툰 결말

by sunday_morning 2025. 2. 18.
반응형

그놈은 흑염룡 정보 웹툰 결말

등장인물관계도 백수정 반주연

처음에 제목을 듣고서 아주 유치하겠다 싶었고, 무조건 원작이 있겠구나 싶었다. 역시나 있었다. 2019년부터 약 1년간 총 74회로 연재된 혜진양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이다. 독특한 제목에 비해 줄거리는 아주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으로 이렇게 영상화가 되었다. 새로 온 본부장에게서 최악의 첫사랑의 기운이 느껴진다? 이 작품은 흑역사에 고통받는 '본부장 킬러' 팀장과 남몰래 이중생활을 즐기는 '재벌 3세' 본부장의 봉인해체 로맨스다. 모두가 예상하듯이 새 본부장이 그녀의 흑역사인 첫사랑이다. 새롭게 시작하는 그놈은 흑염룡 드라마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자.


연출 : 이수현

극본 : 김수연

원작 : 혜진양 작가의 동명 만화

출연진 : 문가영, 최현욱, 임세미, 곽시양

방송시작 : 2025년 2월 17일

방송시간 : 월화 오후 8시 50분

몇부작 : 12부작

채널 : tvN

OTT : 티빙 스트리밍


 

예고편 공식영상이 아주 알차다. 원작을 읽어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여기에 전체적인 줄거리부터 결말까지 다 들어있다. 오해와 서툶으로 서로에게 최악의 첫사랑으로 기억된 두 사람이 16년의 긴 세월이 흘러 우연히 다시 만난다. 이후 티격태격하던 두 사람은 서로의 정체를 알게 되고 결국 사랑에 빠진다. 딱히 크나큰 반전이나 위기가 없는 작품이다. 그렇기에 주인공들의 매력과 비주얼을 감상하면서 가벼운 마음으로 시청하면 되겠다.

연출은 '그 남자의 기억법', '별똥별', '이로운 사기'의 이수현 PD, 극본은 김수연 작가가 썼다. 네이버에 검객 해봐도 다른 작품이 나오지 않는 걸 보면 이번이 데뷔작인 모양이다. 그렇지만 큰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되겠다. 앞서 말했듯이 원작이 있는 작품이며, 이분에게 재미난 이력이 있다. 지금까지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더 킹 : 영원한 군주' 등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 대본을 소설로 각색하는 작업을 담담해 왔다. 그러니 기대해 보자.

 

그놈은 흑염룡 인물관계도를 보며 작품 내용과 주요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자. 앞서 말했듯이 서로에게 흑역사였던 두 사람이 16년 만에 다시 만나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다. 온라인 게임에서 악연으로 만난 백수정(문가영)과 반주연(최현욱)이 16년 후 직장 상사와 직원으로 재회한다. 너무 오랜 세월이 흐른 터라 서로를 알아보지 못하는 두 사람이 '언제 알게 될까?'를 지켜보는 것이 초반부의 관전 포인트겠다. 누가 먼저 알아볼까?

 

미스터 션샤인?

 

이외에도 임세미, 곽시양, 반효정, 고창석이 나와 이야기를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 드라마 시작에 앞서 원작을 찾아봤는데 아주 각색이 많이 되었다. 남자 주인공 이름이 흑염룡에서 반주연, 서브 여주가 이주영에서 서하진으로 이름이 바꼈으며, 원작에서는 남녀주인공이 재회하기까지 4년이 걸렸으나 드라마에서는 16년으로 변경되었다. 그러다 보니 캠퍼스물이었던 원직이 오피스물이 되었다. 이 정도면 그냥 다른 작품이라 봐도 되겠다.

그렇지만 예고편을 볼적에 마무리는 웹툰 결말을 그대로 따라갈 듯 싶다. 뻔한 전개이기는 하지만 스포가 될 수도 있기에 가장 아래쪽에 간략히 적어두었다. 참고로 12부작이며, OTT 다시보기는 티빙을 통해 가능하다. 그렇지만 티비 여러 채널에서 하루에 10번 이상 재방송을 해주기에 네이버에 나오는 정보를 참고하여 시청하면 되겠다. 제목이 유치했던 '선재 업고 튀어', '내 남편과 결혼해줘'처럼 이 작품도 성공할까? 1회를 지켜보자.

그놈은 흑염룡 등장인물

 

백수정(문가영)

용성백화점 기획팀 팀장. 가난한 철물점 집 딸로 엄마없이 자랐다. 그래서 남들에게는 당연한 게 당연하지 않게 자랐다. 그것들을 견딜 수 없었기에 스스로 강해졌다. 악바리 근성으로 업계 최고의 회사에 입사했고, 전투적으로 살다보니 '본부장 킬러'가 되었다. 새로 온 본부장도 나한테 걸렸다.

반주연(최현욱)

용성백화점 전략기획본부 본부장. 어린 날 사고로 부모를 한순간에 잃어 마음에 큰 공허함이 있다. 그래서 유일한 혈육인 할머니에게 인정받기 위해 나를 감추고 외롭게 살아왔다. 과거 게임에서 탈출구를 찾기도 하였으나 그녀가 나를 버렸다. 이제는 내 진짜 모습을 누구에게도 보이기 싫다.

서하진(임세미)

주점 '솔로' 대표. 원하는 대로 사는 게 행복이라 믿는 사람이다. 그래서 취직도, 결혼도, 이혼도, 마음가는 대로 했다. 그래서 그 손님과도 자버렸다.

그놈은 흑염룡 김신원(곽시양)

용성백화점 디자인실 실장. 지금까지 만난 여자를 불러 모으면 작은 공연장 하나를 가뿐히 채울 정도로 연애를 많이 했다. 그런데 이번은 다르다.

정효선(반효정)

용성그룹 회장. 주연의 할머니. 아들 부부가 죽고 난 이후 회사에 대한 집착이 더욱 심해졌다. 그래서 손주를 완벽했던 아들처럼 키우려 노력한다.

권인경(김영아)

주연의 비서 실장. 실제로는 효선의 최측근이자 심복.

백원섭(고창석)

철문점 운영. 수정의 아빠. 어린 때부터 가장 노릇을 해온 딸에게 늘 미안하다.

그럼 마지막으로 원작 웹툰 결말을 간단히 살펴보자. 여주는 남주가 과거의 그 사람인 줄 몰랐지만, 남주는 처음부터 눈치채고 있었다. 사귀게 된 이후 그 사실을 알게 된 여주는 배신감에 다시는 보지 말자며 이별을 고한다. 그렇지만 자신때문에 다친 남주를 간호해 주다 결국은 사랑하게 된다.

이상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tvN 월화 드라마 그놈은 흑염룡 인물관계도 및 등장인물 정보를 알아봤다. 원작이 있기는 하지만 앞서 살펴봤듯이 기본적인 설정부터가 상당히 많이 바꼈다. 그렇기에 원작을 본 사람도 새로운 마음으로 재밌게 볼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1회부터 열심히 지켜보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