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4월 공모주 -
2월의 공모주 배정 불운과 3월의 스케줄 변동으로 어수선했던 공모주 시장을 지나
드디어 4월 공모주 청약일정 포스팅입니다.
올해 들어 공모주 투자 수익이 누적으로 125,000원밖에 되지 않는 부진을 겪고 있는데요.
4월에는 반전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일정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는 기업에는
제일엠앤에스, 민테크, 코칩, 이노그리드 총 4 종목이 있습니다.
이중 민테크, 코칩, 이노그리드는 3월에서 4월로 일정이 변경된 종목이고
그나마 제일엠앤에스 한 종목이 새롭게 선보이는 종목인데요.
이제는 아예 일정이 변경되는 걸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게 마음 편할 것 같습니다.
증권사도 2곳만 사용하면 되겠네요. ^^
제일엠앤에스
제일엠앤에스는 국내 최초 믹싱 장비 전문 기업으로 40년 이상 기술력과 경험을 축적해 온 회사입니다.
높은 기술력이 요구되는 방산용 믹싱 장비의 경우 국내 유일의 개발 업체로 알려져 있는데요.
주요 매출원인 2차 전지 비중은 전체 매출의 99.49%를 차지하고 있으며
삼성 SDI, LG에너지설루션, 노스벨트 등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실적은 지난해 매출액 1,000억 원을 돌파한 1,432억 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대비 131.4%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는데요.
공장 증설, 감가상각비 증가, 시스템 설계에 대한 학습비용 등의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18억 원에 그쳤다고 합니다.
공모가 밴드는 15,000원 ~ 18,000원
공모 규모는 360억 원이며
상장 주관사는 KB증권 입니다.
민테크
민테크는 2차 전지 검사 및 진단 설루션 기업입니다.
전기화학 임피던스 방식을 기반으로 한 배터리 성능 및 진단기술과 제품을 상용화해서 공급하고 있는데요.
LG에너지설루션과 GS에너지가 전략적 투자자로 함께 하고 있으며,
포스코기술투자, 에코프로파트너스 등 벤처캐피털의 투자도 유치한 바 있습니다.
전기차, 에너지저장장치 등 2차 전지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배터리 생애 전 주기에 걸쳐 검사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번 상장을 통해 기술력을 강화해 배터리 성능 및 안전성 검사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모가 밴드는 6,500원 ~ 8,500원
공모 규모는 195억 원이며
상장 주관사는 KB증권 입니다.
코칩
코칩은 초소형 2차 전지 제조 전문 기업입니다.
삼성전기 전자부품 유통사업체로 출발해 2003년부터 소형 및 초소형 커패시터를 제조 및 공급하면서 사업 다각화에 성공했는데요.
주요 제품은 카본계 `칩셀카본`과 리튬계 `칩셀리튬` 2차 전지이며,
오랜 업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전방 산업에 활용되는 초소형 2차 전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코칩은 초소형 2차전지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향후에는 IT제품, 전기차 등 제품의 적용처를 확대해 가면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가는 한편, 신공장 설립 및 자동화 설비 확충을 통한 생산 CAPA를 확장해 외형 성장을 거듭한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모가 밴드는 11,000원 ~ 14,000원
공모 규모는 165억 원이며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입니다.
이노그리드
이노그리드는 국내 토종 클라우드 기업입니다.
클라우드 설루션 및 서비스를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제공하고 있는데요.
클라우드 기술력과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축적하면서 200건 이상의 지식재산권과 품질 인증, 상표 출원 등을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요 사업은 클라우드설루션, 클라우드서비스, 클라우드 SI, ICT 특화사업인데
서버 가상화 제품으로는 최초로 국정원의 `보안 기능 확인서`를 발급받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공모가 밴드는 29,000원 ~ 35,000원
공모 규모는 174억 원이며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입니다.
4월 공모주 청약 종목들은 공교롭게도 제일엠앤에스, 민테크, 코칩까지 연달아서
2차 전지 관련 종목들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민테크를 제외하고는 모두 공모가가 만 원 이상인 종목들로 구성되어 있어
공모주 투자 초보도 수익을 내기 쉬운 상황인 것 같은데요.
최근 들어 기관투자자들의 상장일 매도세가 강하기 때문에 상장일에 매도 타이밍을 잘 잡는 게 중요해 보입니다.
물론, 그전에 배정을 잘 받아야겠죠? ^^
다들 준비 잘해서 배정 꼭 받아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