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하늬의 세금 탈루 및 횡령·배임 의혹 ?

by sunday_morning 2025. 2. 20.
반응형

[메디먼트뉴스 정원욱 기자] 배우 이하늬(41)의 세금 탈루 의혹에 대한 피고발장이 접수되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0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하늬의 세금 탈루 및 횡령·배임 의혹에 대한 수사를 요청하는 국민신문고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수사를 의뢰한 A씨는 이하늬가 지난해 9월 국세청 세무조사를 통해 약 60억 원의 세금을 부과받은 점과 2015년 자본금 1,000만 원으로 설립된 법인이 2년 만에 65억 원 규모의 부동산을 매입한 점 등을 근거로 의혹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관련자들을 순차적으로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하늬는 자신과 남편이 임원으로 있는 법인의 부동산 매입 및 자금 출처 관련 의혹에 대해 "적법한 절차였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하늬 소속사 팀호프는 "이하늬는 세무대리인의 조언에 따라 법과 절차를 준수하여 성실하게 납세 의무를 다해왔다"며 "이번 세금은 세무 당국과 세무대리인 간의 관점 차이에 의한 추가 세금으로 전액 납부했으며, 고의적인 세금 누락 등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하늬 #세금탈루 #횡령의혹 #세금추징 #경찰고발 #연예인납세 #법인운영논란 #부동산매입 #호프프로젝트 #공정한세금 #고소득자세금 #유재석비교 #도덕적책임 #세무조사 #서울지방국세청 #연예계논란 #배우뉴스 #납세의무 #경제범죄 #경찰수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