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기대되는 <자동차 TOP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4년이 기대되는 16대의 자동차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 내용은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 탑기어의 내용을 인용해 전해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벤츠의 EQG가 가장 기대 됩니다!
지금 부터 같이 알아 볼까요??
01. BMW M5 투어링
< BMW M5 투어링, 출처 : Topgear >
2세대에 걸친 공백 끝에 BMW는 2024년 M5의 왜건형인 M5 투어링을 다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미 뉘르부르크링에서 위장막을 한 테스트 차량을 미리 볼 수 있었죠.
궁극적인 M5 투어링은 BMW XM과 유사한 파워 트레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전기모터와 결합된 4.4 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은 네 바퀴 모두에 750마력의 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기 모터의 힘도 제공합니다.
BMW XM의 무게가 2.7톤이라는 것을 감안할 때 M Division은 M5의 무게를 조절할지를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02. 포스 머스탱 GTD
< 포드 머스탱 GTD, 출처 : Topgear >
3억9천만원 짜리 포드 머스탱. 세상이 미쳐버린 걸까요?
포드의 엔지니어들은 고배기량 가솔린 엔진의 머슬카 종말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유럽의 엘리트층을 겨냥한 장거리 경주용 자동차로 각광받고 있는 GTD는 GT3와 유사한 에어로와 슈퍼차저 V8 엔진의 800마력에 달하는 예상 출력과 결합합니다.
변속기는 8단 트윈 클러치를 뒤쪽에 장착해 무게 배분을 균등하게 했습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렌털하는 머스탱보다 폭은 100mm 더 넓고, 높이는 40mm 더 낮습니다.
또한 옵션으로는 마그네슘 휠을 장착할 수 있죠.
더 이상은 머슬카라는 말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03. 테슬라 로드스터
< 테슬라 로드스터, 출처 : Topgear >
테슬라는 약속한 날짜에 도착하지 않습니다.
사이버트럭은 2019년에 공개되었고, 당초 2021년까지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가겠다고 약속한 후 최근에야 고객들에게 선보였습니다.
모델 3와 모델 Y도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테슬라가 1060km의 주행거리와 400km/h의 최고 속도, 부가티 시론의 10분의 1 가격의 새로운 지붕 없는 슈퍼카를 발표한 것은 이미 오래된 2017년의 일입니다.
판매는 2020년에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일론 머스크 CEO가 최근 2024년이 최선이라고 언급하면서 계속 연기되고 있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04. 메르세데스 벤츠 EQG
< 메르세데스 벤츠 EQG >
이것은 바로 전기 G 바겐입니다.
그리고 메르세데스 EQ 브랜드의 새로운 출발이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벤츠의 순수 전기차 라인업은 매우 유려한 에어로 성능을 자랑했죠.
EQS는 조약돌처럼 생겼거나 찌그러진 프리우스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EQE는 더 작은 조약돌이나 더 찌그러진 프리우스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SUV는... 똑같아 보입니다.
하지만 EQG는 G바겐처럼 보여야 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바로 G바겐이 존재하는 이유이기 때문입니다.
이 차는 운전하기에 최고의 SUV는 아닙니다.
하지만 전쟁에서는 이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EQG는 조약돌이 아닌 허세가 넘치며 각이 살아있어야 할 것입니다.
벤츠는 G바겐의 전기모터로 트리플이나 쿼드 모터 중 어떤 것을 선택할까요?
아니면 평범한 듀얼 모터를 고수하고 트랙션 컨트롤에 의존하여 전설적인 G바겐의 오프로드 스마트함을 제공할까요?
이 모든 것은 2024년 초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05. 포르쉐 마칸 EV
< 포르쉐 마칸 EV, 출처 : Topgear >
2024년 전기차로 재탄생하는 독일의 캐시카우 SUV는 포르쉐의 돈줄을 쥐고 있는 마칸입니다.
기존 모델은 아우디 Q5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지만, 마칸 BEV는 곧 출시할 Q6 e-트론에 사용되는 아우디 플랫폼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물론 아우디와 포르쉐의 전기 세단은 이미 날렵한 4도어 쉘 아래 아키텍처를 공유하지만, 포르쉐는 배지 엔지니어링에 빠지지 않고 클래스에 대한 명성을 유지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데 전념할 것입니다.
테슬라 모델 Y가 부끄러움에 눈물을 흘리게 만들 혁신적인 스타일링, 스크린으로 장식된 실내, 그리고 승차감을 기대하세요.
06. 페라리의 신형 V12 슈퍼-GT
이름은 아직 베일에 싸여 있지만, 812 슈퍼패스트를 능가하는 모델은 무엇일까요?
899 하이퍼쓰루스트가 아닐까?
812 컴페티치오네가 페라리 프론트 엔진 V12 슈퍼-GT의 백조의 노래가 될까 걱정했지만, 피오라노 근처 공장 정문에서 울부짖는 테스트 뮬의 소리는 페라리가 프론트 엔진 슈퍼카의 또 다른 장을 위해 12기통의 시그니처를 유지했음을 시사합니다.
07. 애스턴 마틴 밴티지
< 애스턴 마틴 밴티지, 출처 : Topgear >
올해 완전히 새로워진 밴티지는 기대하지 마세요.
애스턴이 DB11을 더 날카롭고 집중력 있는 DB12로 성공적으로 진화시킨 것과 비슷한 맥락에서 현재 차량을 재검토하고, 설계되지 않은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정도에 그칠 것입니다.
밴티지는 개량된 포르쉐 911과 완전히 새로워진 AMG GT와 경쟁하게 될 것이므로, 새로운 색상과 범퍼 이상의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DB11/DB12 에볼루션과 같은 엄청난 출력 향상과 더 이상 메르세데스의 손때가 묻지 않은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를 기대하세요.
어떤 모델이 출시될지 보기 전에는 페라리 로마를 주문하지 마세요...
08. 미니쿠퍼 EV
< 미니쿠퍼 EV, 출처 : Topgear >
신형 미니는 2023년 10월에 공개되었지만, BMW의 경영진은 이 차를 시승할 수 있게 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게 했습니다.
사실 신형 쿠퍼는 중국의 그레이트 월 모터와 합작한 모델로, 펑키 캣으로 알려진 03과 경쾌한 외관 아래 많은 부품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영국 가격은 한화 5300만원부터 시작합니다. 네, 미니는 여전히 다소 비싼 소형차입니다.
하지만 아우디 A1이 이 세상에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스마트가 정체성 위기를 겪고 있으며, 다양한 유럽산 전기 슈퍼미니가 출시되면서 미니는 다양한 모델 라인업으로 경쟁하고 있습니다.
쿠퍼 E는 181마력, 쿠퍼 SE는 215마력을 발휘하며, 전기 JCW가 주행 거리를 늘리기 위해 검토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실내는 이전보다 훨씬 더 미니멀해졌습니다.
아직 플러그인 차량에 확신이 서지 않는다면 가솔린 버전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09. 로터스 에메야
< 로터스 에메야, 출처 : Topgear >
2024년 가장 중요한 신차 중 몇 대가 전기차인지 눈치채셨나요? 여기 또 하나가 있습니다.
포르쉐 타이칸에 대한 로터스의 대답입니다.
에메야는 본질적으로 엘레트라 SUV와 동일하지만 지면에 더 가깝게 설계되었습니다.
배터리 구동 플랫폼의 무게로 인해 공차 중량 부문에서 SUV보다 훨씬 덜 무거울 것 같지만, 포르쉐, 아우디, 루시드 등은 순수 전기 4도어 차량이 진정으로 재미있는 운전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10. 토요타 수프라 GRMN
< 토요타 수프라 GRMN, 출처 : Topgear >
과연 그럴까요? 뉘르부르크링에서 스파이로 활동한 테스트 뮬이 토요타가 수프라에 무언가를 숨기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높은 리어 스포일러와 프론트 에어로 플릭, 더 끈적한 타이어와 더 가벼운 휠을 장착한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그냥 트랙 팩일까요, 아니면 그 이상일까요?
토요타는 마땅한 엔진이 없기 때문에 더 강력한 수프라는 현재 M2의 트윈 터보 'S58' 엔진과 같은 적절한 BMW M 디비전 엔진을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 일 것입니다.
기본 차량은 몇 가지 선택 모드를 통해 큰 이점을 얻을 수 있으므로, 특히 2024년 초에 업그레이드가 예정된 일본 전용 GR 야리스의 GRMN 버전을 보면 가주 레이싱이 자체적으로 작업을 수행한다는 아이디어가 흥미롭습니다.
지금 까지 2024년 새로 출시될 자동차 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모델이 많이 보입니다.
얼른 출시되길 기대해 봅니다 ^^
2024년이 기대되는 자동차 TOP 10 [BMW M5 투어링 포드 머스탱 GTD 테슬라 로드스터 벤츠 EQG 포르쉐 마칸 E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