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르쉐 마칸 EV, 드디어 공개! 디자인, 성능, 가격 상세히 리뷰 합니다.

by sunday_morning 2024. 1. 26.
반응형

-- 포르쉐 마칸 EV --

[porsche macan EV]

 

 

2024년 1월 25일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포르쉐의 마칸 ev가 공개되었습니다.

모두가 엄청난 기대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과연 어떤지... 디자인, 성능, 가격 등등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porsche macan EV]

기다리고 기다리던 포르쉐 마칸 EV가 공개되었습니다. 과연 형인 카이엔 보다 먼저 나온 동생이 얼마나 잘 만들어졌을지 알아볼까요? 기존의 마칸의 명성을 이어 갈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포르쉐 마칸 EV 전기차 어떻게 달라졌을까?

 

포르쉐 월드 프리미어전에서 나왔던 사진. 왼쪽의 보랏빛은 마칸 4, 오른쪽 흰색은 최상위 트림 마칸 터보입니다.

작년 말에 발표한 파나메라와 같은 색상이라면 프로방스(provence) 컬러 코드로 예상되는 마칸 EV 베이스 모델의 외관은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전환되는 첫 번째 모델이지만 한눈에도 포르쉐입니다.

 

기존 내연기관 마칸의 둥글한 헤드램프에서 타이칸 스타일의 슬림한 디자인에 4발의 주간주행등도 비슷한 모습입니다. 본넷 위의 라인 또한 닮았습니다.

 

타이칸 GTS

 

포르쉐 마칸 EV의 기존 모델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전면의 헤드램프가 분리형이라는 것입니다. 포르쉐로써는 첫 시도입니다.. 하지만 하부 헤드램프에서 공기흡입구로의 레이아웃은 내연기관과 같은 형태입니다.. 그러나 전면 그릴이 삭제되고 매끈한 범퍼아래 에어인테이크가 자리 잡으므로 좀 더 전기 자동차의 면모를 보이고 있습니다.

 

터보 모델

마칸 EV 터보 모델은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하부 헤드램프와 에어인테이크 경계를 바디컬러와 동일하게 구분 짓고 경계선도 마칸 4와는 달리 날렵한 각이 살아있습니다. 큰 차이는 아니지만 퍼포먼스 모델은 좀 더 공격적이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보여 줍니다.

 

사이드 블레이드는 내연기관과 동일하게 검은색입니다.. 대신 위/아래 대칭을 달리 구성한 듯 보입니다. 세부제원을 봐야겠으나 전체적인 실루엣은 조금 더 곡선에 신경 쓴 모습으로 보여 집니다. 전기차이다 보니 공기저항 계수의 신경 쓴 것으로 보입니다.(공기저항 계수 Cd : 0.35 -> 0.25)

 

 

터보

마칸 EV 후면은 뚱뚱해진 타이칸? 좌우로 길게 뻗은 수평의 라이트바에 터보 모델은 베이스와는 달리 양 끝단에 수직으로 에어인테이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포르쉐 마칸 EV 실내 인테리어 및 특징

마칸 EV의 실내는 사전 공개된 바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한 것은 어떤 새로운 내장 컬러가 들어갔을까..?인데, 사진에는 파나메라에서 봤었던 브램블(Bramble) 색상과(Bramble) 비슷한 색감이거나 좀 더 진한 듯 보입니다.

파나메라 실내(브램블+초크베이지)

타이칸 - 카이엔 - 파나메라 그리고 마칸 전기차까지 이어지는 인테리어 레이아웃입니다. 911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 너머 12.6인치의12.6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포르쉐 카이엔과 동일하나 중앙의 10.9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카이엔(12.3)의 화면보다는 작게 구성해서 급에 따라 차이를 두었습니다.

 

시트에 올라탔을 때 몸을 감싸주는 느낌과 스티어링 휠을 잡고 쫀쫀한 핸들링의 느낌이야 전기차에서도 기대를 하고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AR(증강현실)이 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가장 궁금합니다. 포르쉐에서 350km를 테스트 드라이빙하면서 잘 세팅했겠지만,, 일반인의 기준에서 87인치와 10미터의 공간감이 과연 금방 눈에 익을지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포르쉐 마칸 전기차 EV 스펙,가격,주행거리

포르쉐 마칸 EV는 폭스바겐 그룹의 차세대 플랫폼 PPE(Premium Platform Electric)을 사용한 첫 번째 전기차입니다. 아우디와 공동개발하여 조만간 나올 Q6 eQ6e트론에도 적용되는 걸로 발표되었습니다. 800V 아키텍처 급속 충전지원으로 10-80% 충전에 약 21분 소요된다고 합니다.

 

마칸 전기차는 현재 두 가지 트림만 공개가 되었으며, 내연기관과 같은 구성이라면 마지막에 GTS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칸 4

-408마력(PS) 제로백 5.2, 최고속 220km

-주행거리(유럽기준) : 613km

마칸 터보(Turbo)

-639마력, 제로백 3.3, 최고속 260km

-주행거리(유럽기준) : 593km

배터리용량 100kWh / 둘 다 듀얼모터, AWD / 휠베이스는 기존보다 86mm증가 하였습니다.

 

내연기관 마칸 GTS는 449마력,4.5초449마력, 4.5초, 272km / 타이칸 터보 608마력, 3.2, 260km 때문에 페리 될 타이칸까지 고려하여 적절한 출력으로 트림을 구성한 듯싶습니다만,, 개인적으론 마칸 4는 내연기관 GTS급으로 성능이 올랐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포르쉐 마칸 EV의 가격은 미국기준 마칸 4 ($78,800), 터보($105,300) destination charge 불포함이고 미국이니 국내는 이보다 높게 나올듯합니다. 기존 내연기관보다는 약 $18,000 가량 인상이니, 국내도 22천 정도 상승으로 예상됩니다.

 

지금 까지 새로 출시된 포르쉐 마칸 ev에 대한 전체적인 리뷰를 해보았습니다.

 

국내, 외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모델이니 만큼 얼른 실물로 만나 보고 싶습니다. 

 

오늘도 안전한 드라이빙 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