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한 나날의 연속 중 최근 들려온 소식!
나와는 별 관계 없지만 흥미 있게 봤었던 현대 N74!
그 현대의 N74가 양산 확정을 하였습니다.
한정판으로 100대! 현대 차의 용기 있는 도전이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우려 되었던 부분은.. 미래 자동차의 상징인 전기모터와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고 대세를 거스르는 행보를 보여 주었습니다. 바로 수소 + 전기차입니다.
현대 자동차 포니의 헤리티지를 영광으로 이어 갈 것인가?
최근 현대자동차는 디자인의 혼란기를 지난 후, 해리티지라는 콘셉트로 과거 화려했던 모델을 현재로 재해석을 통해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죠. 그중에서 하나가 과거 포니를 재해석한 N비전 74 콘셉트입니다.
포니는 현대자동차에서 독자적인 기술로 만든 차량이며 당시 4 도어 패스트백 세단으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보여주고 이 포니를 시작으로 현대자동차의 발전의 초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자동차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었던 이 포니가 이제는 포니의 해리티지를 품은 새로운 모델인 N비전 74 콘셉트카가 한정판으로 출시를 예고하였고 이제 100대 한정으로 양산한다는 발표를 하였습니다.
머스탱? 케스탱? NO 이제는 N스탱!
K5 3세대 관련된 사진이 노출되었을 때, 대한민국의 머스탱이라고 디자인적으로 엄청난 호평을 받았고 실제로도 K5는 높은 판매량으로 그 인기를 증명해 내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대한민국의 머스탱은 이 N비전 콘셉트로 정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성난 느낌의 외관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엿볼 수 있는 납작하고 날렵한 외관은 보기만 해도 치고 달려 나갈 것 같은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이오닉부터 적용된 파라메트릭스 픽셀로 미래자동차의 느낌까지 잘 갖춘 모습입니다.
슈퍼카 뺨치는 고성능 스펙!!
N74는 새로운 플랫폼에 수소 연료전지와 배터리팩으로 구성된 동력원으로 최고 800마력의 힘을 보인다고 하며 앞서 언급되었던 것보다 약 120마력이나 높은 수치를 보일 것으로 예고했습니다.
얼마 전 양산된 사이버 트럭처럼 거의 1000마력에 육박한다는 발표가 나왔습니다.
이는 경제성보다는 초고성능에 맞추려는 노력으로 인한 것이고 주행거리도 기존 600 km보다 약 100 km 이상 낮아질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출시 일 및 가격은 어떻게 될까?
N비전 74는 출시일은 구체적이지 않지만 2026년도에 100대 한정판으로 출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중 70대는 양산 판매 계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이전까지는 돈이 되지 않는 고성능 모델은 출시하지 않는 모습과는 다르게 N비전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N모델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차량 가격도 아이오닉 5N, 6N을 훨씬 상회하는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이 되며 한정판이라는 상징으로 높은 금액을 책정할 거라는 소식이 있었으며 2023년 12월 21 일자 유스로는 3억 원 이상이라고 하는 루머도 들리고 있습니다.
저는 충분한 가치가 있는 차라고 생각됩니다.
N 비전 74 리뷰를 마무리하며..
몇 년 전 엄청난 화재를 일으키며 나왔던 현대 N74 나는 단순한 이슈몰이 또는 이벤트로 이루어진 보여주기식 행사로 여겼습니다. 하지만 이제 실제 양산 발표를 해버렸네요?
현대 그들은 진심이었다!! 사실 요즘 현대차의 행보를 보면 비난도 받지만 칭찬을 안 할 수가 없습니다.
디자인은 혁신적으로 바뀌며 이제 자신들만의 패밀리 룩까지 안정적으로 완성해 가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이미 편의 장비들은 압도하는 수준으로 발전하였고 이제 디자인 또한 어디서도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느껴집니다.
이러한 현대 차의 행보를 보니 앞으로의 현대차의 미래도 많이 기대가 됩니다.
수익뿐만이 아니라 여타 명품 자동차 브랜드처럼 과감하고 혁신적인 도전을 더 이어나가면 좋겠습니다.
앞으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갈 우리나라의 자동차 위상과 현대차를 응원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