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듄 : 파트2>
-영화 듄 파트2 리뷰-
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렸던 SF 기대작 듄 파트2가 개봉하였습니다.너무 기대하던 작품이라 너무 좋았습니다.거두 절미 하고 이제 바로 리뷰 들어가 보겠습니다.
듄: 파트2
Dune: Part 2
- 장르 : 드라마, SF, 스페이스 오페라
- 감독 : 드니 빌뇌브
- 각본 : 드니 빌뇌브, 존 스페이츠
- 원작 : 프랭크 허버트 소설 <듄>
- 제작 : 드니 빌뇌브 외 다수
- 출연 : 티모시 샬라메 외 다수
- 촬영 : 그레이그 프레이저
- 편집 : 조 워커
- 미술 : 파트리스 베르메트
- 의상 : 재클린 웨스트
- OST : 한스 짐머
- 제작사 : 레전더리 엔터테인먼트
- 수입사 :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 배급사 :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 개봉일 : 2024년 2월 28일
- 화면비 : 2.39:1, 1.90:1
- 상영타입 : 2D, IMAX, 돌비
- 러닝타임 : 2시간 45분
- 제작비 : 1억 9,000만 달러
- 손익분기점 : -
- 한국 총 관객수 : -
- 스트리밍 : -
- 상영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공식 티저 예고편 영상입니다.
예고편만 보아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안 보시면 정말 정말 후회하실 거니 꼭 영화관에서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이제 제가 관람한 듄 2 후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1편에서 풀리지 않았던 고구마가 목에 걸렸던 것 같던 그 부분이 해소되었습니다.
역시 이런 대형 SF는 꼭 아이맥스 또는 돌비 같은 대화면과 웅장한 음향시스템으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말이지 최고였습니다. 1편도 솔직히 시각적인 충격이기는 했는데 이번 속편의 경우 대규모 전투씬도 있고 뭔가 제대로 전개되는 듯한 느낌적 느낌을 받았습니다.
참고로 듄 파트 2 쿠키는 따로 없었습니다. 그래도 뭐 끝나고 나서도 여운이 길게 남기 때문에 자리에 앉아 나오는 음악 들으셔도 좋을 듯. 한스 짐머의 음악은 역시나 웅장하고 감격을 느끼게 했습니다.
듄 시리즈 때문에 한스 짐머는 다른 영화들의 OST 작업을 전부 거절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공을 들인 음악이기에 꼭 시간 내어서 들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듄 파트 2 평점은 IMDb 기준으로 10점 만점에 무려 9.4점을 기록 중에 있습니다.
IMDb에서 9점 넘는 거 진짜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이미 본 사람들의 반응이 좋다는 증거 아닐까요?
별점 리뷰수조차 일단 1,000여 개가 넘기 때문에 객관적인 지표는 될 것입니다 다.
나도 9점 넘게 줄듯함.
저도 9점 이상을 줄듯한 감동을 받았습니다.
로튼토마토에서는 어떤 평가를 받고 있나 궁금해서 들어가 보니까 미리 시사회로 보고 온 사람들은 97%라는 프레쉬 등급을 줬습니다. 역시 반응 굿.
저는 전체적인 듄 파트 2의 평점을 9.5점으로 주고 싶습니다.
사실 단점은 없지만.... 그래도 10점 만점은 아직 남겨 두고 싶네요!
1편과 다르게 새로 등장한 캐릭터들도 있고, 주연으로 나온 등장인물들도 다들 연기를 너무 잘하였습니다.
아무래도 만은 상을 받은 배우들이라 더 안정감 있고 몰입감을 주는 연기력을 보여 주었습니다.
그리고 크리스토퍼 놀런 감독이, 전작이었던 1편이 <스타워즈: 새로운 희망>이라 한다면, 이번 속편은 전작을 확장시켜 놓은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 같다면서 엄청난 극찬을 했다고 합니다.
무튼 이런 거장들이 모여 엄청난 예산으로 만든 듄 파트 2는 꼭 영화 관에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 영화 시청 등급은 12세 이상입니다. 즉 고등학생 나이의 청소년은 문제없이 관람 가능하다. 수위가 높거나 선정적이지 않다는 뜻입니다. 그렇지만 충분히 감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 까지 스포 없는 간단한 후기를 남겨 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 기준 현제까지 최고의 SF영화라 할 수 있습니다.
꼭 영화 관에서 감상하시길 추천드립니다!